게시글 검색
경남로컬푸드협의회 출범
K-localfood (localfood) 조회수:1106 175.114.157.194
2014-03-03 11:54:00

 

2013년 8월 20일 도청에서 열린 경남로컬푸드협의회 출범식에서

로컬푸드 생산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강용 기자



도내 흩어져 있는 로컬푸드 단체들이 모여 경남로컬푸드협의회를 만들었다. 

진주 들꽃영농조합법인, 하동 마을기업옥종, 남해 강소농 로컬푸드 등 도내 22개 로컬푸드 생산자 단체는 20일 도청 신관 회의실에서 각 단체 대표와 회원 등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경남로컬푸드협의회(회장 이수삼) 창립총회와 출범식을 가졌다.

협의회는 도내 로컬푸드 단체들이 힘을 모아 로컬푸드 운동을 확산하고 회원·단체간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농·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도내 광역형 로컬푸드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내년에 공동 직거래장터와 직매장을 운영하고, 공동상품 기획과 브랜드 개발을 추진한다. 

또 생협, 한살림 등 소비자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들은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방식에 기반한 농·수산물 생산·가공·공급 사업을 하고,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생산자 관리, 생산물 자체검증, 외부인증제도 등의 교육과 홍보도 할 계획이다.

이수삼 회장은 “경남은 천혜의 자연조건과 기후로 다양한 먹거리 자원을 가진 축복받은 땅이다. 로컬푸드는 지역농업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건강과 자연생태를 지키는 대안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댓글[0]

열기 닫기